기사상세페이지

방정환어린이도서관 ‘다시 열리는 한마당’ 열려

기사입력 2024.12.20 16:3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어린이를 사랑한 방정환 선생의 정신 되새기는 시간 될 것


    KakaoTalk_20241220_123437635.jpg
    방정환어린이도서관 '다시 열리는 한마당' 잔치 포스터


    KakaoTalk_20241220_123443838.jpg
    방정환어린이도서관 '다시 열리는 한마당' 잔치 인사말씀

     

    오는 12월 24일 방정환어린이도서관이 ‘다시 열리는 한마당’ 잔치를 개최한다.

    수운회관 5층에 위치한 방정환어린이도서관 및 복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념전시, 기념품 증정, 도반과 함께 나누는 다과와 도담 등을 진행한다.


    기념전시는 『천도교인명대사전』에서 ‘방정환’ 찾기, 천도교 서울교구 작품 전시, 『천도교경전』 한 구절로 서양 동화 읽기를 통해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이어 참가자들에게 방정환 친환경 물병과 감초로움 오란다 등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도반과 함께 나누는 다과와 도담은 어린이를 사랑한 방정환 선생의 정신과 어린이 운동을 꽃피운 역사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이다. 


    방정환어린이도서관은 이 행사를 기점으로 삼아 천도교정신에 공감하는 교인 공동체와 일반 시민들에게 도서관 시설을 개방한다. 

    남연호 천도교중앙도서관장은 “수운 대신사님 출세 200년을 보내는 포덕 165년 동짓달, 늘 새로운 마음으로 뜻깊은 인일기념일을 모시며, 저희 도서관이 조촐하게 마련한 방정환 어린이도서관 ‘다시 열리는 한마당’ 잔치에 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랍니다. 이 공간은 향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단체와 협의하여 공간을 활용하고 전문 연구자들을 위한 특별 연구실도 개방, 운영하겠습니다. 단체 프로그램 진행이 없는 시간에는 개인 이용도 가능하니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천도교뉴스

    천도교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