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원교구, 경기한울학교 진행

기사입력 2023.06.29 14:2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1박 2일 간 수련회 열려
    천도교수원교구에서 경기한울학교가 진행되었다.
    한달에 한번씩 연합어린이시일을 진행하던 수원교구.성남시교구 어린이들이 6월에는 1박 2일 짧은 한울학교 프로그램으로 모였다.
    이번 경기한울학교는 나만의 21자 염주만들기. 이천식천 요리하기. 열기구체험. 저녁수련.아침수련. 수원화성산책하기. 쌩쌩 자동차만들기 등 즐겁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아직 수련이 익숙하지 않은 유치원생이 고사리같이 작은 손으로 염주알 한알 한알에 정성을 담아 주문을 외는 소리는 커단란 교구 성화실에 가득 차고도 넘치는 울림이 있었다.
    여러번 한울학교에 참여해 온 초등학생의 새벽수련이 제법 의젓해 묵송으로 맞이하는 초여름 아침이 한껏 상쾌하였다.
    어린이를 중심으로 진행된 한울학교에 응원차 함께한 수원교구 교화부장을 비롯한 사회문화부장 등 몇몇 어른들에게는 목마른 수련의 간절함을 적셔주었다.
    이번 경기한울학교의 진행에 대학생단 일원이 이끔이 선생님으로 참여하였으며 더욱이 원처근처 대학생단 선배들도 참여해주어서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
    한편 수원교구에서는 다음번 경기한울학교에서는 좀더 지역을 확장하여 서울경기 인근의 많은 친구들과 함께 할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경기한울학교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열릴 예정이다. 

    글_ 천도교대학생단 단장 부산 남부교구 이상미
     
    경기한울학교.jpg 수련활동.jpg 수원교구.jpg 아침수련.jpg 어린이시일식.jpg 열기구체험.jpg

    천도교뉴스

    천도교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