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3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 성료… 청소년과 지역주민 모두 만족한 최고의 축제

기사입력 2023.10.25 13:1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2023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 참가 청소년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 마포구가 주최하고 시립마포청소년센터(관장 하중래)가 주관한 ‘2023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이 9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마포구 내 청소년 기관이 함께하는 청소년동아리연합 ‘M4’의 축하공연과 축제의 개최를 알리는 개막 퍼포먼스로 시작된 이번 축제는 △화려한 포토존 △다양한 이벤트 부스 △청소년 동아리 공연 △마포구 내 청소년 동아리와 유관 기관들이 참여한 50여개의 체험거리로 풍성하게 채워졌다.

    축제를 찾은 마포구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은 매우 만족하면서 청소년만의 문화가 형성돼 좋았고,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라는 점이 좋았다며, 공연이나 랜덤플레이댄스 등 볼거리는 물론이고 지역주민 모두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도 많아서 좋았다고 밝혔다.

    축제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담당하는 청소년축제기획단 ‘마스코트’의 부단장인 김시온 청소년은 “매년 더 많은 청소년들이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에 함께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고 감동”이라고 말했다. 단장 공소윤 청소년은 “매년 많은 페스티벌이 열리지만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많이 없다. 우리 축제를 통해 이런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박강수 마포구청장님과 김영미 마포구의회 의장님을 비롯해 많은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축제의 주인공이자 축제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우리 마포구 청소년 여러분에게도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 주최기관인 시립마포청소년센터의 하중래 관장은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이 벌써 5회를 맞이했다. 우리 축제가 매년 개최될 수 있도록 항상 관심 가져주고, 무한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마포구청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마포구 내 청소년 유관기관, 학교, 청소년과 만들어가는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근거해 설립된 청소년 수련(활동)시설이다.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활동(수련활동, 문화활동, 교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과 변화를 추구하는 공공시설로, 2008년 11월 1일부터 학교법인 명지전문대학이 서울시로부터 위탁·운영하고 있다. 센터의 애칭 ‘유스나루’는 나루터에서 착안해 청소년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