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The가꿈 8기’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3.08.09 14: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대학생 장학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The가꿈 8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는 8일 현대백화점그룹 인재개발원 청평캠퍼스에서 ‘The가꿈’ 제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The가꿈은 한 해 동안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일대일로 연계해 학습과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멘토링 활동으로, 2023년도 2학기부터 진행되는 제8기는 서울·경기·인천·대구의 네 권역에서 지원자 327명 가운데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과한 최종 80명의 합격자가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선서와 사업 소개, 팀 빌딩(Team building)과 전문가 특강 등 대학생 멘토 대상으로 이뤄졌다. 

    선발된 대학생 가꾸미들에게는 활동을 돕는 교재비와 교육 기자재, 외부 활동비와 환영 꾸러미 등을 제공했으며 모든 과정을 수료한 대학생들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 수료증을 발급한다.

    주관 단체인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의 옥경원 대표는 “The가꿈 8기 면접에서 가꾸미로 선발될 대학생들을 만나며 희열을 느꼈다.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들과 지성을 갖춘 대학생 멘토들의 만남이 실로 기대되며 이 꿈을 실현하도록 The가꿈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는 현대백화점그룹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The가꿈은 2017년부터 6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학습과 정서 지원을 위한 대학생 장학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이 후원하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협력하며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하고 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2007년 설립된 아동복지시설 전국 연합회(단체 보건복지부)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권리 옹호와 사회적 기회균등 그리고 ‘이용자 중심의 공동체적 사회복지 실천’을 목표로 하는 NGO 단체다. 대정부 및 국회 정책 활동과 연구, 회원 기관의 인적·물적 지원, 대학생 멘토 파견 사업 ‘The가꿈’, 아동복지시설의 역량을 위한 ‘BASE CAMP Conference’ 등 기업 사회공헌과 이용자 간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