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다문화복지진흥회, 청년공동체 KMCW 출범식 개최

기사입력 2023.06.26 11: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한국다문화복지진흥회, 청년공동체 KMCW 출범식 개최

     

    한국다문화복지진흥회는 6월 19일 안산시 내 외국인 근로자와 유학생, 다문화가정 청년들과 한양대학교 학부생들이 함께하는 지역 청년공동체 ‘KMCW’의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서 한국다문화복지진흥회 및 청년공동체 KMCW의 고천성 대표는 KMCW 활동에 대한 소개와 지역 청년공동체의 의미를 설명하고 “KMCW가 안산시 지역 청년들의 활성화와 문화 교류를 위한 청년공동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KMCW 운영위원회의 황주형, 김지후, 우진혁, 박세호, 서다은, 제상규 운영장이 각기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안내했으며, 한양대학교 글로벌다문화연구원 박준구 교수가 영상으로 출범식 환영 인사를 전했다.

    이번 청년공동체 KMCW는 올해 4월 행정안전부와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청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출범했다. 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는 플로깅, 업사이클링, 문화탐방 등이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 내·외국인이 함께 창작한 예술작품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케이엠씨더블유 소개

    케이엠씨더블유(KMCW)는 문화적 다양성, 이주민 인권, 다문화 사회를 존중하는 포용적 문화 융합을 위해 경기도 안산을 거점으로 창립한 청년 단체다. 관련 분야의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현장에서 발로 뛰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KMCW는 불법 체류자, 다문화 가정, 이주민 등 한국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한국 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다양한 문화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발굴해 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 외국인 청년들의 인권에서 대한민국 청년의 인권으로, 안산에서 대한민국으로 영향력을 펼치고자 한다. 정보 부족으로 사회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편리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적합한 채널에 진입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언론연락처: KMCW 홍보운영팀 황주형 운영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