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민 그림이 움직이는 미디어아트로 재탄생,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미디어월 전시

기사입력 2024.07.01 16: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7.1.(월)부터 매일 08~22시, 시민 참여로 빚어낸 개성있는 미디어아트 전시 - 시민 공모전 선정 평면 이미지 18점, 모션그래픽 기술 더해 영상화하여 선보여
    봄 전시에 이어 여름 맞이한 ‘해치와 소울 프렌즈’ 콘텐츠, 시민참여 이벤트까지 풍성


    미디어월.png
    해치마당 미디어월 전시포스터(출처:서울시)

     


    7월부터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 경사로에 위치한 53m 길이의 대형 미디어월에서 시민 참여로 만들어진 개성 넘치는 미디어아트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서울시는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미디어월에서 시민 아이디어 콘텐츠 공모전과 해치와 소울 프렌즈 상설전으로 구성된 2024년 두 번째 미디어아트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7.1.(월)~9.30.(월) 3개월간 매일 08~22시 관람할 수 있다.

    광화문광장을 찾아온 시민들이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전시 구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민 참여형 미디어아트 전시 플랫폼의 의미를 더한다.

    시민 아이디어 콘텐츠 공모전에서는 각자의 개성을 한껏 담아 표현한 18명(팀)의 시민 작품을 영상화한 2D 애니메이션, 3D 그래픽 등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 한 달간 서울의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광화문 광장의 여름’과 ‘해치와 소울 프렌즈’를 주제로 누구나 제한없이 참여 가능한 공모전을 진행하였다. 선정된 회화, 일러스트, 스케치 등의 평면 이미지와 이야기에 모션그래픽 기술을 더해 영상으로 발전시켜 시민 18명(팀)의 전시작품이 완성되었다.

    광화문광장에 얽힌 기억, 광장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서울을 지키느라 쉬지 못한 해치를 위해 청계천으로 함께 휴가를 떠난 소울 프렌즈 이야기 등 시민들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화면 캡처 2024-07-01 160820.png
    전경사진(출처:서울시)

     

    봄 전시에 이어 새롭게 단장한 서울시 캐릭터 ‘해치와 소울 프렌즈’가 즐기는 사계 콘텐츠 전시도 계속된다. ‘다함께 여름’과 ‘여름 속, 숨은 해치’에는 시민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 전시를 관람하는 시민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다함께 여름’은 해치와 소울 프렌즈가 즐기는 여름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하였으며, 김서영 작가의 ‘여름 속, 숨은 해치’는 ‘숨은그림찾기’ 게임 형식으로 제작하여 해치마당 미디어월을 찾아온 시민들에게 시원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 속 숨은 해치’와 ‘다함께 여름’ 작품 속 ‘해치’를 찾아 촬영하여 SNS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한편, 전시를 관람한 시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디어아트 서울>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재된 링크를 통해 조사에 참여한 시민들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mediaartseoul)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이번 전시는 시민들의 참여와 창의성이 돋보이는 의미 있는 기획이라고 생각한다”며 “미디어아트가 누구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빛의 예술로 느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