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나와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습관, 자전거타기로부터

기사입력 2024.06.20 10:5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진·영상 공모전 6월 24일부터 8월 12일까지 개최
    사진 9점, 영상 8점 등 우수작품을 선정,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여


    자전거사진전.png
    2024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사진·영상 공모전 포스터(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2024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자전거 공모전은 일상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자전거 이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개최됐다. 올해 공모전은 ‘나와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습관, 자전거 타기로부터’를 주제로 6월 24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사진과 영상(숏폼) 2개 부문이며, 자전거 이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거나 자전거 안전 수칙 준수 등을 담은 내용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 작품은 주제 부합성, 작품성, 활용 가능성 등에 대해 관계전문가의

    1차 심사와 대국민 공개검증(소통24 누리집)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분야별 입상자에게는 11월 중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소정의 상품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기타 공모전 전반에 대한 상세 내용은 행정안전부 ‘자전거 행복나눔 누리집(www.bik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2025년도 자전거의 날과 관련한 행사와 각종 홍보물로 제작․활용된다.

    한편, 지난해 공모전에는 제주 김녕 해안길 라이딩을 즐기는 아빠와 아들의 아름다운 추억을 담은 정태섭 씨의 ‘여행’이 사진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역대 수상작은 누리집(www.bike.go.kr)에서 확인가능하다.

    김민재 차관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표적인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이 생활화되고 안전한 자전거 타기 문화가 국민적 관심을 모으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