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호국보훈의 달, 보훈가족 특별혜택 확인하세요!

기사입력 2024.05.30 10:5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내항공료·문화시설·택배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강정애 장관 “국가유공자를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해 드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관련 기관·기업와 협업하여 국가유공자에게 항공료·열차운임·문화시설 할인, 무료택배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국내 항공사는 예년과 같이 6월 한 달간(탑승일 기준) 국내선 항공료 할인 대상과 할인율을 확대한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보훈대상자(수권유족 포함)와 동반 보호자 1인까지 국내선 항공료를 30~50% 할인하고, 에어부산을 포함한 나머지 항공사도 보훈 대상별로 30~50%까지 항공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레일은 제69회 현충일 계기 추념식 참석 및 국립묘지 참배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년과 동일하게 6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국가유공상이자(독립유공자, 전상군경, 공상군경, 4․19혁명부상자, 공상공무원, 6․18자유상이자, 보훈보상대상자) 및 그 동반가족 1명, 국가유공상이자유족·독립유공자 유족·전몰군경유족·순직군경유족(수권자 1인)에게 열차(새마을호 이하) 무임을 지원한다.

    시제이(CJ)대한통운은 ‘나라사랑 택배’ 서비스를 6월 한 달간(접수일 기준) 무료로 제공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선순위 유족은 시제이(CJ)대한통운 고객센터(1855-2818)로 유선 접수 후 이용할 수 있다. 파손되기 쉬운 농축산물과 유제품 등의 음식물은 접수가 불가하며, 개인당 1일 3상자로 한정된다.

    에버랜드 역시 6월 한 달간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선순위 유족에게 1회 무료입장 및 동반 1인 50% 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서울남산케이블카는 케이블카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하이원리조트(강원 정선) 및 하이원추추파크(강원 삼척)에서도 객실, 호텔, 위터월드 등의 시설 할인을 지원한다.

    남해안크루즈관광(주)(여수)은 국가보훈대상자 본인에게 힐링야경투어, 해상 시티투어 무료 탑승(동반 4인은 50%감면)을 제공하며, 비무장지대(DMZ) 생생누리 실감미디어 체험관(파주)에서도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및 선순위 유족과 동반 1인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여기에, 5성급 호텔인 원덤그랜드부산에서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및 선순위 유족에게 객실 및 레스토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께서 일상 속에서 자긍심을 가지실 수 있도록 혜택 제공에 동참해준 각 기관과 기업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국민과 사회공동체가 함께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분들을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해 드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