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는 급속하게 진행되는 고령화와 평균수명 증가에 따른 노후의료비 준비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상황에서 3대질병(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및 치매간병 등을 보장하는 비갱신형 교직원전용보험 ‘3대플러스치매공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3대플러스치매공제는 주급여를 재해사망으로 가볍게 해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선택특약으로 3대질병(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부터 치매와 장기요양상태까지 꼭 필요한 보장만 골라 맞춤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가입자의 필요에 따라 암 보험, 뇌/심혈관질환 보험, 치매간병 보험, 암·뇌/심혈관 동시보장 보험, 암·뇌/심혈관질환·치매 종합보장 보험 등 원하는 형태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의료기술 발달로 최근 관심이 높아진 암 특화 특약(표적항암약물, 카티항암약물, 항암양성자방사선, 암다빈치로봇수술 등)까지도 최대 100세까지 비갱신형으로 가입 가능하다.
3대플러스치매공제는 검사부터 진단, 수술, 입원, 치료, 예후까지 의료여정 전반을 총 36개의 폭넓은 선택특약으로 든든하게 보장하고, 건강할 때부터 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특화 헬스케어서비스도 개시했다. 헬스케어서비스는 3대플러스치매공제 가입고객이라면 보험 유지기간 중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전문의료진 건강상담, 건강검진 설계 및 우대 예약, 건강정보 제공, 명의 진료예약 대행, 간호사 진료 동행, 차량 에스코트, 간병인/가사도우미 지원, 건강식 제공 및 가격 할인 등이 포함돼 있다.
과거 병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은 고객을 위해 간편심사 상품인 ‘간편3대플러스치매공제’도 운영한다. 상품의 특징 및 보험가입 관련 상세한 내용은 보험콜센터 또는 교직원공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