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1.22 17:08
TODAY : 포덕165년 2024.11.24 (일)
포덕 165년 8월 11일에는 잠시 중단 되었던 온라인 어린이 시일식이 다시 재개되었다.
온라인 어린이 시일식이 다시 봉행되기까지는 천도교 청년회, 천도교 대학생단 낙안회 등 여러 동덕의 노력이 있었다.
이번 온라인 어린이시일식 집례는 수원교구의 성승민 어린이가 진행하였으며 경전봉독은 삼천포교구의 이진욱 어린이가 권학가를 봉독하였다. 설교는 낙안회의 이윤정 동덕이 ‘권학가의 한자 풀이를 통한 내용 풀이’로 이어나갔다.
온라인 시일식은 11시부터 11시 30분까지 봉행하였으며, 11시 30분부터 12시까지는 어린이들을 위한 활동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시일식순이 정리 되어있는 집례 안내문, 천덕송이 담긴 교재와 활동 시간에 필요한 재료가 일주일 전에 신청한 교구 혹은 자택으로 발송되었다.
이번 어린이들을 위한 활동시간에는 천도교 대학생단 이예나 동덕이 <야광 염주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단주 만들기는 이번 8월 초에 진행된 어린이 캠프 시간에도 진행된 바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장주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염주에 대해 간단한 설명 후 진행하였는데 맨 처음과 21개의 염주 알 다음에 궁을 모양 아크릴 구슬을 끼워 만들었다. 어린이 동덕들은 한 알 한 알 정성껏 구슬을 꿰어 염주를 완성시켰다. 시일식이 끝난 이후, 많은 어린이들이 완성한 염주를 직접 착용한 모습을 사진을 단체방을 통해 보내는 등 온라인 시일식을 이어나갔다. 어린이들이 늘 염주와 함께하며 깊은 신앙심으로 이어지기를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