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2 13:34
TODAY : 포덕165년 2024.09.20 (금)

  • 흐림속초24.9℃
  • 흐림25.9℃
  • 흐림철원23.6℃
  • 흐림동두천24.3℃
  • 흐림파주24.4℃
  • 흐림대관령22.0℃
  • 구름많음춘천25.7℃
  • 흐림백령도24.4℃
  • 천둥번개북강릉24.0℃
  • 흐림강릉25.9℃
  • 흐림동해25.3℃
  • 구름많음서울25.8℃
  • 흐림인천25.9℃
  • 구름많음원주26.1℃
  • 흐림울릉도27.7℃
  • 흐림수원26.1℃
  • 흐림영월24.5℃
  • 흐림충주26.5℃
  • 구름많음서산26.4℃
  • 흐림울진26.4℃
  • 흐림청주0.0℃
  • 비대전27.1℃
  • 흐림추풍령25.0℃
  • 흐림안동25.7℃
  • 흐림상주25.4℃
  • 흐림포항28.7℃
  • 흐림군산24.9℃
  • 흐림대구26.7℃
  • 비전주25.0℃
  • 구름많음울산27.4℃
  • 비창원27.8℃
  • 비광주24.8℃
  • 비부산29.1℃
  • 흐림통영28.5℃
  • 비목포26.4℃
  • 비여수28.1℃
  • 흐림흑산도25.6℃
  • 흐림완도27.4℃
  • 흐림고창25.5℃
  • 흐림순천25.1℃
  • 박무홍성(예)26.3℃
  • 흐림26.1℃
  • 비제주26.7℃
  • 구름많음고산25.6℃
  • 흐림성산27.1℃
  • 비서귀포26.8℃
  • 흐림진주25.5℃
  • 구름많음강화24.9℃
  • 흐림양평25.2℃
  • 흐림이천25.7℃
  • 흐림인제24.6℃
  • 흐림홍천25.0℃
  • 흐림태백23.6℃
  • 흐림정선군23.7℃
  • 구름많음제천24.7℃
  • 흐림보은24.9℃
  • 흐림천안26.7℃
  • 흐림보령25.9℃
  • 흐림부여25.3℃
  • 흐림금산25.0℃
  • 흐림26.7℃
  • 흐림부안25.0℃
  • 흐림임실23.2℃
  • 흐림정읍25.2℃
  • 흐림남원23.6℃
  • 흐림장수22.8℃
  • 흐림고창군25.5℃
  • 흐림영광군25.1℃
  • 흐림김해시27.7℃
  • 흐림순창군23.9℃
  • 흐림북창원29.0℃
  • 흐림양산시28.5℃
  • 흐림보성군27.5℃
  • 흐림강진군26.7℃
  • 흐림장흥27.2℃
  • 흐림해남28.6℃
  • 흐림고흥27.8℃
  • 흐림의령군25.6℃
  • 흐림함양군24.4℃
  • 흐림광양시26.6℃
  • 흐림진도군27.2℃
  • 흐림봉화24.2℃
  • 흐림영주24.7℃
  • 흐림문경25.3℃
  • 흐림청송군24.7℃
  • 흐림영덕26.3℃
  • 흐림의성26.1℃
  • 흐림구미26.6℃
  • 구름많음영천25.9℃
  • 흐림경주시25.7℃
  • 흐림거창23.7℃
  • 흐림합천25.4℃
  • 흐림밀양26.7℃
  • 흐림산청25.0℃
  • 흐림거제28.7℃
  • 흐림남해27.9℃
  • 흐림28.2℃
기상청 제공
다양한 한국의 맛과 함께 여행을 즐기세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한국의 맛과 함께 여행을 즐기세요

한국 음식관광 신규 브랜드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 개발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 선정

음식.png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방한 관광객 유치 전략의 일환으로 음식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음식관광의 새로운 브랜드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를 개발하고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선정했다.

음식관광 사업은 그동안 이야기가 있는 여행콘텐츠 발굴보다는 개별 음식을 활용한 홍보와 상품화 위주로 추진해 왔다. 이에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음식관광 사업의 신규 브랜드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있는 음식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관광상품으로 만들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한국의 다양한 맛을 즐겨보세요’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는 ‘당신이 좋아하는 한국의 다양한 맛을 즐겨보세요’라는 의미로, 한국관광 통합 브랜드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와 연계해 제작한 브랜드다. 브랜드 이미지(BI)는 ‘한국 음식을 통해 전 세계와 연결하고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아 ‘이어지는 띠’의 형태로 표현했으며, 색상은 한식의 기본이 되는 장(간장, 쌈장, 고추장)의 빛깔과 신선함을 나타내는 녹색의 조합으로 맛있고 건강한 한식의 특성을 강조했다. 또한 ‘테이스트 유어 코리아(Taste your Korea)’ 문구를 젓가락으로 집는 모양을 형상화해 여행객들이 한국의 맛을 즐긴다는 상징적 의미를 표현했다.


이야기가 있는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발굴, 지역 대표 음식 15종, 제철 식재료 15종, 전통주 3종 선정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은 외식·관광업계와 학계, 홍보마케팅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한 음식관광 자문단을 통해 각 지역을 대표하고 다른 나라와 차별화되는 한국의 음식 콘텐츠를 ▴지역 대표 음식, ▴지역 대표 제철 식재료, ▴지역 대표 전통주 등 3가지 주제로 구분해 선정했다.

▴지역 대표 음식으로는 부산 돼지국밥, 수원 왕갈비 등 15종, ▴지역 대표 제철 식재료로는 통영 굴, 홍성 새조개 등 15종, ▴지역 대표 전통주로는 안동 소주, 양평 막걸리, 서천 소곡주 3종이 선정됐다. 선정 기준은 지역 대표성, 외국인 수용가능성과 더불어, 현지 방문의 직접적인 동기가 되는 식재료의 제철 적합성 등이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음식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고 외국인 미식 관광객 유치와 지역관광·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한국 음식관광 신규 브랜드와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문체부 김근호 관광산업정책관은 “새로운 음식관광 브랜드와 국가대표 음식관광 콘텐츠 33선을 통해 우리 음식의 맛과 멋뿐만 아니라 맛있는 이야기까지 더해진 음식관광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고 활용하겠다.”라며, “더욱 많은 외국인들이 입과 귀, 눈까지 오감을 모두 만족하는 한국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