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덕 167년 전국교구장 워크숍 및 특별수련

기사입력 2026.01.29 11:41 조회수 30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교구장 단체수련과 교단 운영 방향 공유


    수도원03.jpg
    용담수도원

     

    중앙총부는 포덕 167년을 맞아 전국교구장 워크숍 및 특별수련을 봉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 권역별 교역자 간담회에서 제기된 교구장 워크숍 개최 요구를 반영해 마련된 자리로, 교단 운영의 방향을 공유하고 교구와 중앙총부 간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워크숍과 특별수련은 포덕 167년 1월 29일(목)부터 31일(토)까지 2박 3일간, 용담수도원과 동학교육수련원에서 진행된다. 교구장들이 함께 수련에 참여하며 신앙적 성찰의 시간을 갖는 한편, 새해 교단 운영계획과 포덕교화 정책을 공유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행사 첫날에는 개강식을 시작으로 교구 소개와 교구장 인사, 포덕교화사업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중앙총부 각관인 교화관·교무관·경리관·사회문화관의 업무보고와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교구·교단 발전 방안을 주제로 한 분임토의와 교구운영 사례발표도 마련된다. 또한 ‘인공지능 시대와 천도교’를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천도교의 역할과 과제를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갖는다.

    마지막 날에는 소감 나누기와 폐강식을 통해 이번 워크숍과 특별수련의 의미를 되새기며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중앙총부는 이번 전국교구장 워크숍 및 특별수련을 통해 교구 간의 차이와 실상을 서로 이해하고, 총부와 교구 간의 간극을 좁히는 한편, 포덕 167년 교단 발전을 위한 실천적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